[안희권기자] 닌텐도 차세대 게임기(가칭 닌텐도 NX) 디자인으로 추정되는 사진이 공개돼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비즈니스인사이더 등의 주요외신들은 닌텐도 NX로 짐작되는 사진들이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 레딧에 게재됐다고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사진 속 닌텐도 NX는 지난해 미국 특허청에 등록됐던 휴대형 콘트롤러와 유사한 타원형 모양으로 좌우 양쪽에 스틱형태의 버튼이 있으며 이 버튼을 조작해 게임기를 제어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게임기 콘트롤러의 상단부에 마우스의 휠과 같은 부분이 보이며 하단부에 이어폰 연결 단자가 내장돼 있다. 닌텐도는 차세대 게임기 NX를 올 6월 열리는 E3 게임 행사에서 공개하고 그후 본격적으로 출시해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하지만 업계는 닌텐도가 차세대 게임기 출시 시기를 놓고 딜레마에 빠져 있다고 지적했다.
닌텐도가 이 제품의 출시 시기를 너무 늦추면 소비자는 닌텐도 NX보다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4(PS4)나 마이크로소프트(MS)의 X박스원 후속모델을 기다릴 가능성이 높다.
반면 올해 이 제품을 출시하면 내년까지 일부 고가 가상현실(VR) 기기들과 주도권 싸움을 피할 수 없고 이 기기들에 밀려 시장의 관심을 받기 힘들 것으로 예상된다.
시장조사업체 DFC 인텔리전스는 최근 공개한 보고서에서 "닌텐도가 차세대 게임기 NX를 2016년에 출시한다면 그것은 큰 실수"라며 "2017년까지 나올 다양한 VR 기기로 닌텐도 NX가 시장에서 영향력을 갖기 매우 힘들 것"이라고 전망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