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한보건협회, 우수 절주사업 및 콘텐츠 경진대회 시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대한보건협회가 주관한 '2015 제8회 우수 절주사업 및 콘텐츠 경진대회'의 수상자가 최종 확정됐다.

이번 행사는 지자체 및 보건소를 비롯한 기업체, 병/의원, 군부대 등 여러 기관과 단체에서 운영하고 있는 절주관련 사업에 관한 정보 소통의 장을 제공하고, 우수한 음주문화 개선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발굴해 확산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심사 결과 사업(프로그램) 부문에서 총 5곳의 기관이, 콘텐츠 부문에서는 4곳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업 부문 대상(보건복지부장관상)은 성남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가 기획한 '참여자 주도 건전한 회식문화 조성사업'에 영예가 돌아갔다.

대한보건협회장상 최우수상에는 송파구보건소, 우수상에는 광주북구중독관리센터, 장려상에 안산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와 광주광역시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이 선정됐다.

콘텐츠 부문에서는 파랑커뮤니케이션즈의 음주량관리 어플리케이션 'Alcon'이 대상인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또한 최우수상은 AHRCO의 대학생 예방교육 프로그램 'ALCOGRAM'이, 우수상은 광주서구중독관리센터의 '중독치유, Click Start'가 수상했다. 장려상은 광주광역정신건강증진센터의 '청소년용, 성인용 알코올중독 예방교육 콘텐츠'가 받았다.

대한보건협회는 향후 이번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사업 및 콘텐츠를 절주사업에 적극적 활용하기로 하고 사례집도 제작했다. 사례집 문의는 대한보건협회 홍보팀(02-766-9520)으로 하면 된다.

/생활경제팀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한보건협회, 우수 절주사업 및 콘텐츠 경진대회 시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