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 CNS, 클라우드 마켓 플레이스 오픈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2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제공…연말까지 40개로 확대

[김국배기자] LG CNS(대표 김대훈)가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매시업플러스(www.mashup-plus.com)'를 열었다고 7일 발표했다.

매시업플러스에 입점한 소프트웨어 업체는 현재 총 17개다. 이를 통해 22개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가 제공되며 연말까지 40여 개로 확대될 예정이다.

주요 서비스는 엑스소프트의 전자문서시스템 '클라우드 익스플로러', 비즈아이솔루션의 마케팅 서비스 '비즈제닉 마케팅 클라우드', 마크애니의 화면캡처방지서비스를 비롯해 회사자원관리(ERP), 인사시스템, 빅데이터 분석시스템 등이다.

이외에도 부동산 임대자산 관리, 운영시스템 영화 및 방송용 3D렌더링 서비스 등 산업별 특화 서비스도 제공한다.

매시업플러스를 이용하기 위해선 개인회원 또는 기업회원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파트너 회원으로 가입해야 한다. LG CNS는 메시업플러스 출범을 기념해 가입회원 중 추첨을 통해 700명을 선정해 기프티콘을 제공할 계획이다.

LG CNS는 매시업플러스의 조기 정착을 위해 백화점식이 아닌 맞춤형 마켓플레이스를 지향하고, 글로벌 업체와 차별화된 '한국형 고객지향 서비스'를 추구한다는 전략을 내걸고 있다.

LG CNS 인프라서비스부문장 김종완 상무는 "LG CNS는 국내 클라우드 산업의 발전을 위해 기업 IT환경에서 축적해온 노하우를 클라우드 산업 발전을 위해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 CNS, 클라우드 마켓 플레이스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