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우수AMS, 상반기 영업익 전년 대비 148% 증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DCT 부품과 엔진 경량화 부품 생산 집중

[김다운기자] 자동차부품 제조 전문 기업인 우수AMS는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 1천152억원, 영업이익 29억8천만원을 기록했다고 17일 발표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84%, 영업이익은 148.28% 증가했다.

회사 관계자는 "상반기에는 자동차 변속기 부품과 엔진 부품 분야에서 꾸준한 매출이 발생해 실적 향상을 이룰 수 있었다"고 말했다.

우수AMS는 현재 자동차 변속기 부품을 주력으로 엔진의 연료조절 장치 등 엔진 부품 생산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최근에는 DCT(듀얼클러치변속기) 부품과 다운사이징이 적용된 엔진의 부품 개발과 생산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우수AMS 전종인 대표는 "그 동안 수익성 개선을 위한 부품 R&D 투자와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 등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최근 집중하고 있는 DCT 부품과 엔진 경량화 부품 분야는 향후 관련 시장이 확대가 전망되는 만큼 회사의 실적 향상에 원동력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수AMS는 원가를 절감하고 생산 경쟁력을 증대시키기 위해 울산공장 내 소재공장을 증설하고 있다. 소재공장은 2천500평 규모로, 연간 1천600톤의 소재 생산이 가능하다.

소재공장이 완공되면 회사는 일괄생산체제를 구축하는 동시에 외부에서 구매해오는 원자재 구매 자금 중 연간 약 10억원의 비용을 절감 할 수 있게 된다는 설명이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수AMS, 상반기 영업익 전년 대비 148% 증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