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산업부-중기청, R&D 지원 강화키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R&D 지원사업 재편과 역할분담 추진

[이영은기자]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기업청은 양 부처의 중소기업 R&D 지원전략을 차별화해 중소기업 R&D지원을 효율화하기로 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이는 지난 5월 발표된 정부R&D 혁신방안의 후속조치다.

산업부는 산업·업종 육성 등 산업전략 추진과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의 글로벌 중견기업으로 성장 촉진 등을 위한 중장기·중대형 과제 중심으로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

중소기업청은 '창업→중소→중견기업' 성장단계별 지원 체계를 유지하면서, 공정개선 지도, 현장애로 해소 등 중소기업 현장에서 제기되는 기술이슈 해결을 위한 저변확대 사업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같은 역할분담에 따라 산업부는 내년부터 중장기 기술개발 성격이 강하지만 지원기간이 현재 2년인 15개 사업을 3년으로 지원기간을 조정하고, 차부품 고급브랜드화 연구개발 등 7개 사업은 종료한다.

또한 중소기업청은 단기 현장 중심 R&D 지원에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사업기간이 3년인 민관공동투자기술개발 등 3개 사업의 사업기간을 2년으로 조정키로 했다.

특히 중소기업청은 보다 많은 창업기업과 R&D초보기업 등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사업을 개편해, 저변확대 사업의 비중을 현재 40% 수준에서 65% 이상 수준까지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동시에 성장단계별로 지원조건과 방식은 달리할 예정이다.

산업부와 중소기업청은 이번 협력안을 계기로 중소기업 R&D지원에 있어 상호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한편, 지속적인 협력과 소통으로 중소기업의 기술혁신을 통한 성장을 적극 지원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산업부-중기청, R&D 지원 강화키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