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콘진 '2015 제1차 K-뮤직포럼'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음악, 진화하고 융합하다' 주제 아래 전문가 토론 펼쳐

[문영수기자] 한국 음악산업의 신성장 동력을 모색하고 음악과 관광의 융합을 통한 한류 확산 전략을 모색하는 포럼이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는 '2015 제1차 K-뮤직포럼'을 오는 17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개최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송성각)과 한국음악산업학회(회장 구문모)이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음악, 진화하고 융합하다'라는 주제 아래 2개의 세션과 이에 따른 토론, 청중석 질의응답으로 진행된다.

제1세션에서는 피키캐스트 권석정 음악콘텐츠 전문기자가 '진화하는 음악 프로그램'을 주제로 오디션 프로그램과 서바이벌 음악 프로그램, 최근의 미스터리 음악쇼까지 음악 프로그램의 다양한 진화형태를 짚어보고 음악시장 확대를 위한 미디어의 역할을 제안한다.

이어 KBS '뮤직뱅크' 김호상 CP와 엠넷 '슈퍼스타K' 1~3 시즌의 김용범 PD, 차우진 음악평론가, 메이커스 김홍기 이사 등 4명이 패널로 참가해 토론을 벌인다. 제1세션과 토론의 사회는 MBC '나는 가수다'의 자문위원장을 맡았던 서울예술대 장기호 교수가 맡는다.

제2세션에서는 성균관대 김재범 교수가 '음악과 관광을 연계한 한류 확산 전략'을 발표한다. 이어 용인대 최영호 교수의 사회로 월드DJ페스티벌의 류재현 감독 등이 토론자로 나서 음악과 관광의 융합을 통해 한류를 선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송성각 한국콘텐츠진흥원장은 "최근 음악산업은 케이팝을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고 이와 더불어 다양한 음악방송 프로그램도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면서 "K-뮤직포럼을 음악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방안을 모색하고 마련하는 장으로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콘진 '2015 제1차 K-뮤직포럼'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