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트위터, 쇼핑 페이지로 e커머스 사업 본격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쇼핑 검색 촉진 통해 구매버튼 클릭 유도

[안희권기자] 트위터가 구매버튼에 이어 쇼핑 페이지를 내놓고 e커머스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19일(현지시간) 리코더 등의 주요외신에 따르면 트위터는 서비스 이용자가 원하는 특정 상품과 구입 장소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쇼핑 상품 페이지를 선보였다.

트위터의 상품 페이지는 제품이나 이를 구입할 수 있는 매장, 구매자 평가, 가격 등의 정보와 구매버튼으로 이루어져 있다. 또 트위터가 지정한 큐레이터가 여러 테마의 컬렉션을 만들어 이용자가 선호할 만한 상품의 컬렉션을 추천한다.

트위터는 이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의 쇼핑 검색을 촉진하고 이전에 내놓은 구매버튼의 사용을 활성화하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트위터는 지난해 가을 e커머스 사업으로 광고 중심의 수익모델을 다각화하기 위해 구매버튼을 출시했다. 하지만 트위터에 게재된 타임라인의 글만으로 제품 구입을 결정하기 쉽지 않다.

구매버튼은 이 점을 간과해 유명무실해졌다. 트위터는 이번에 구입할 제품과 매장에 대한 정보를 요약한 상품과 장소 페이지를 제공해 정보 부족으로 쓸모없어진 구매버튼을 활성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성장둔화에 빠진 트위터에 새로운 매출 확대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트위터는 1분기에 시장 기대치를 밑도는 광고 매출로 인해 투자자를 크게 실망시켰고 이에 대한 책임을 지고 트위터 최고경영자(CEO) 딕 코스토로가 사임했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트위터, 쇼핑 페이지로 e커머스 사업 본격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