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영수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는 '광복 70년'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광복의 의미에 대해 모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광복 70년 기념 사진 공모전 '100년 공감 대한민국'을 5월 22일부터 7월 10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광복 70년을 계기로 지금의 대한민국이 있기까지의 여정을 옛 사진을 통해 기억하고 그 연속선상의 현재를 다시 사진으로 기록해 희망적인 미래를 이야기하는데 의미를 두고 있다.
공모 분야는 크게 ▲'대한민국의 미래를 일구는 사람들, 희망의 현장을 담다'와 ▲'역사의 흔적, 우리의 삶이 담긴 옛날 사진을 찾습니다' 두 가지로 나뉜다. 이 두 가지 주제는 광복 70년의 주제어인 '위대한 여정 새로운 도약'을 상징적으로 담고 있다.
공모전에는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참여하고자 하는 분야의 사진파일과 사진정보, 설명 내용을 전자우편(photokorea@korea.kr)으로 함께 보내면 된다. 특히 옛 사진의 경우 인화된 사진을 스캔하거나 재촬영해 디지털 파일로 제출해야 한다.
심사 결과는 7월 24일 공감포토 홈페이지(photo.korea.kr)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첫 번째 주제의 경우 대상(상금 100만 원)과 최우수상 2점을 포함해 총 70점을 우수작품으로 선정해 시상하고 두 번째 주제는 추첨으로 100명을 선정해 '공감포토' 사진앨범을 증정한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작품은 8월 12일부터 15일까지 3차원(3D) 영상을 가미한 포토슬라이드로 제작해 세종문화회관 뜨락 벽면에 발광 다이오드(LED) 조명을 비춰 영상을 표현하는 미디어 파사드(Media Facade) 방식으로 전시될 예정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