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이인원 롯데 부회장, 제2롯데월드 안전 점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시네마∙아쿠아리움 계측결과 공개 및 소통강화

[장유미기자] 제2롯데월드 안전관리위원회가 시네마와 아쿠아리움의 재개장에 맞춰 한층 강화된 안전 점검에 나선다.

13일 롯데물산은 이인원 안전관리위원회 위원장이 이날 제2롯데월드를 찾아 직접 건설현장과 시설들을 점검한다고 발표했다.

이날 이인원 위원장을 비롯한 안전관리위원회 임직원들은 안전점검회의를 진행한 후 한시도 긴장의 끈을 풀지 않도록 시네마와 아쿠아리움, 공사 중인 콘서트홀 현장을 둘러보며 안전 관리사항 및 예방대책들을 다시 한 번 점검했다.

특히 장마철 집중호우 시기를 대비해 배수구와 펌프 등 단지 주변 곳곳의 시설들을 점검하고 가상훈련을 적극 실시할 예정이다.

제2롯데월드 안전관리위원회는 공사 현장 안전관리에 더욱 만전을 기하기 위해 기존 안전사고 발생 시 2회 경고 후 퇴출하던 제도를 '원 스트라이크 아웃제'로 변경했다. 또 시네마와 아쿠아리움의 안전 점검 및 계측은 더욱 강화했다.

더불어 100여 명의 안전요원을 담당구역별로 확대 배치하고 실명제를 실시해 책임지고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롯데월드몰은 시민들의 안전 확보를 위해 시네마 14관 화면 흔들림 모니터링을 매일 2회 실시하고 있다. 아쿠아리움은 누수감지센서를 24시간 모니터링하고 수족관 아크릴 변형계측을 매일 2회 실시해 점검 결과를 롯데월드몰·타워 공식 홈페이지(www.lwt.co.kr)에 매주 투명하게 공개할 예정이다.

이인원 롯데 부회장은 "각고의 노력 끝에 수족관과 시네마가 재개장하게 된 만큼 타워동 준공시까지 사소한 것 하나도 소홀히 하지 않고 철저히 관리해 고객 여러분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롯데월드타워 홍보관은 초고층 건물에 대한 선입견과 오해들을 풀고 시민들이 심리적으로 안심하고 찾을 수 있도록 대학생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인원 롯데 부회장, 제2롯데월드 안전 점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