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현대차이나인덱스플러스' 펀드, 1년 누적 성과 100% 돌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중국 본토 인덱스 펀드…업계 최상위권 수익률

[김다운기자] 현대자산운용은 '현대차이나인덱스플러스증권투자신탁1호' 펀드가 13일 기준으로 1년 누적수익률 100.9%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현대차이나인덱스플러스 펀드는 액티브펀드 대비 저렴한 보수와 투명한 운용을 장점으로 하는 중국본토 인덱스펀드다.

FTSE China A50 지수선물과 중국본토 ETF 투자를 통해 시장 지수를 추종하면서, 선물 투자 증거금 이외의 부분을 활용해 중국 본토채권 펀드에 투자해 플러스 알파 수익을 추구한다.

펀드평가사 제로인에 따르면 현대차이나인덱스플러스 펀드의 6개월, 1년 수익률은 각각 82.6%와 100.9%로 업계 중국주식형펀드 중 최상위권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양호한 운용 성과 덕분에 전체 펀드의 순자산 규모도 최근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펀드의 운용을 담당하고 있는 오세진 현대운용 퀀트운용팀장은 "소규모 투자자금만으로 위험관리에 적합한 수준의 분산투자를 하기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기 때문에 펀드를 통한 간접투자를 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판단된다"고 말했다.

그는 "현대차이나인덱스플러스 펀드는 기본적으로 중국의 대표지수를 추종하며 중국의 높은 금리를 이용한 플러스 수익을 추구하는 펀드로 개인투자자들에게 적합한 분산투자와 더불어 플러스 알파 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펀드"라고 전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차이나인덱스플러스' 펀드, 1년 누적 성과 100%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