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K 동반성장 10년… "함께 손잡고 위기 돌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협력사 CEO 91명과 '2015 SK 동반성장 CEO세미나' 개강

[안광석기자] SK그룹(회장 최태원)은 18일 오전 서울 광장동 SK아카디아 연수원에서 협력회사 CEO 91명을 초청해 '2015 SK동반성장 CEO 세미나' 개강식을 열었다.

SK 동반성장 CEO 세미나는 SK가 협력회사 CEO들을 대상으로 매년 총 10회에 걸쳐 경영전략·재무·마케팅·리더십 등 기업경영 전반에 필요한 핵심 과정들을 교육해주는 인재양성 프로그램이다.

이날 개강식에는 SK수펙스추구협의회 김창근 의장과 SK사회공헌위원회 이문석 위원장, SK텔레콤 장동현 사장, SK하이닉스 박성욱 사장 등 SK 경영진과 임원 20여명, 91개 SK 협력회사 대표 등이 참석했다.

김 의장은 축사에서 "SK그룹 매출은 지난 2003년 50조원에서 2014년 153조원으로 늘어났고 2009년 1200억원이던 동반성장펀드는 3.5배 증가한 4200억원이 됐다"며 "SK그룹과 동반성장 투자의 발전이 궤를 같이 해온 것"이라고 말했다.

김 의장은 이어 "SK와 협력회사가 위기를 함께 돌파하기 위해 동반성장 가치를 그 어느 때보다 소중하게 생각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SK그룹은 이날 각계 각층 다양한 전문가도 초빙해 협력업체 CEO들의 경영 안목을 높이는 데 힘을 보탰다.

이에 대해 SK이노베이션 협력회사인 동일산업 김상년 대표는 "늘 바쁘고 긴급 상황이 이어지기 때문에 SK CEO세미나 외에는 별도로 교육을 받을 기회 자체가 없었다"며 "세미나를 통해 경영 전반에 대한 지식과 조직 관리 비법은 물론 인격 함양까지 할 수 있어 정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안광석기자 hovus@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 동반성장 10년… "함께 손잡고 위기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