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유미기자] 온라인쇼핑몰 솔루션기업 고도몰이 국내 최대 중화권 해외직판(역직구) 쇼핑몰 판다코리아닷컴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중국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2일 양사는 지난 달 29일 서울 구로동 고도몰 본사에서 글로벌 진출 사업에 관한 협력을 약속하는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고도몰과 판다코리아닷컴의 이번 업무 협약은 중국직판 온라인 판매채널을 활성화해 중국 진출을 희망하는 한국기업들을 돕는 것을 주요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양사는 ▲해외 진출 업체 및 쇼핑몰의 발굴과 입점 ▲해외직판 쇼핑몰 활성화를 위한 공동 홍보 마케팅 ▲해외직판 쇼핑몰 개발 및 운영 유지보수 ▲이커머스(e-commerce) 및 해외 시장에 대한 정보 공유와 교육 프로그램 공유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10만여 개의 쇼핑몰을 개발 운영해 오고 있는 고도몰은 자사를 이용하는 창업자들에게 중국진출을 할 수 있는 판매채널을 확보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판다코리아닷컴도 고도몰을 통해 품질 좋은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소호몰들을 손쉽게 입점시킴으로써 상품 경쟁력을 갖게 됐다.
고도몰은 지난 해 6월 NHN엔터테인먼트가 전자상거래사업 진출을 위해 인수한 국내 최대 규모의 쇼핑몰 솔루션 업체다. 판다코리아닷컴은 중화권 역직구쇼핑몰 선두 업체로, 지난 해 말 한류스타 김수현 등의 소속사인 키이스트 측이 총 50여억 원을 투자해 화제가 됐다.
전수용 고도몰 대표는 "중국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시장의 흐름을 빠르게 파악하고 신뢰도가 높은 기업과의 협업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판다코리아닷컴과 함께 온라인 쇼핑몰의 해외시장 진출 판로 확대 및 글로벌 경쟁력을 키우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종식 판다코리아닷컴 대표는 "고도몰의 쇼핑몰 개발 노하우를 공유하고 이곳을 이용하는 소호몰의 좋은 상품들을 입점시키는 1석2조의 협력 모델"이라며 "고도몰과 함께 한국 중소기업의 중국진출을 돕는 교두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