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오너라면 누구나 정비소에 방문한 경험이 있으며, 그렇지 않더라도 언젠가는 꼭 찾게 될 것이다.
문제는 대부분의 자동차 오너에게 자동차 정비소는 두려움의 대상이라는 점이다. 차에 대해 잘 알지도 못하고, 자동차 정비소에 대한 안 좋은 소문도 많이 접했지만 이를 대처할 마땅한 방법이 없었다.
자동차 오너의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 주기 위해 고안된 앱이 눈길을 끈다. 델피콤(www.cpro.co.kr , 02-3397-7880)에서 최근 선보인 '카프로'는 4만개의 다양한 매장/시공 정보를 제공하고 최저가 비교견적, 편리한 차계부, 착한 매장 알려주기 등의 서비스를 통해 안심하고 자동차 정비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앱이다.
◆ 쉽고 빠른 무료견적 문의와 다양한 견적사례 비교카프로는 차량에 이상이 생겼을 경우 견적을 문의하면 설정한 지역의 주변 정비소에서 실시간으로 비용을 알려주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사용자는 실시간 견적을 확인하고 손쉽게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 차량을 수리할 수 있다. 또한 다른 사용자의 견적도 확인할 수 있어 유사사례의 비교가 가능하며, 상세한 옵션으로 사례를 검색할 수 있어 편리하다.
특히, 기존 유사 앱이 외장/외형 부분에 국한해 견적을 받아볼 수 있는 것에 비해 카프로는 외장, 외형, 정비, 타이어, 휠 등 전반적인 견적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이는 카프로가 포털 사이트보다 많은 4만개의 업체 정보를 보유하고 있기에 가능한 부분이다. 게다가 이들 업체의 1만개 이상 시공 정보를 함께 확인할 수 있어 사용자들은 선택에 큰 도움 받는다. 별점 및 추천매장 선택 등을 통해 주변에서 인정받는 착한 업체를 손쉽게 알아볼 수도 있다.
◆ 편리한 차계부 기능과 할인 쿠폰 제공카프로를 이용하면 별도의 앱 설치 없이도 차계부를 사용할 수 있다. 주유, 정비, 소비품 등의 관리를 통해 유지비용을 손쉽게 계산 가능하며, 교체시기 알람도 받아볼 수 있다.
언제 어디서나 보다 효과적인 차량 관리가 가능하며 무료로 제공되는 할인 쿠폰으로 차량 정비 비용까지 절감할 수 있다.
◆ 소상공인 정비업체 위한 홍보기능 제공카프로는 이처럼 다양한 기능으로 자동차 관련 커뮤니티에서 자동차 오너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손쉬운 접근이 가능한 모바일 플랫폼이라는 장점으로, 자동차 정비 관련 업체들에게도 새로운 고객 창출에 큰 도움을 준다. 이미 관련 업계에서는 모바일 홍보 후 고객 문의가 10배까지 늘었다는 얘기도 나온다.
카프로를 개발한 델피콤 측은 "규모가 작은 소상공인 위주의 정비업체를 위해 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누구나 홍보효과를 누릴 수 있다"면서 "또 월정액 29,000원으로 더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데, 이는 기존 유사 앱이 건당 수수료를 받았던 것과 달리 비해 비용을 절감시킬 수 있는 부분"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카프로는 안드로이드용 앱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생활경제팀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