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볼보車 드라이브-이 파워트레인, 세계 10대 엔진 선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성능 및 효율성 특화 평가

[정기수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난 5월 국내에 선보인 '드라이브-이 파워트레인'이 미국 자동차 매체 워즈 오토가 선정한 '2015년 10대 베스트 엔진'에 선정됐다고 18일 발표했다.

볼보차의 드라이브-이 파워트레인 T5는 2.0리터 4기통 터보차저 엔진과 8단 변속기의 조화를 통해 전륜구동 방식에 더욱 특화됐다.

최대 출력 245마력(ps/rpm)과 최대 토크 35.7 kg·m로 출력과 토크 모두 동급 최고수준의 성능을 발휘한다. 여기에 엔진 스톱·스타트 시스템을 더해 고효율과 친환경을 갖췄다.

워즈 오토 어워드 심사위원들은 지난 10~11월 미국 미시간주 디트로이트에서 38개의 차량 및 엔진을 대상으로 마력, 토크, 연비효율성 등을 기준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볼보차 포함 10개의 '2015 10대 엔진'을 선정했다.

지난 2011년에도 워즈오토 10대 베스트 엔진에 선정된 바 있는 볼보차는 최근 2015 10대 엔진으로 선정된 드라이브-이 파워트레인 출시 이후 소비자시민모임이 주최한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에서 S60 D2 모델이 대상(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드라이브-이 파워트레인 T5가 2015년 10대 베스트 엔진에 선정됨으로써 세계적으로 볼보차의 기술력과 효율성을 인정 받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볼보차는 안전은 물론, 진보된 첨단 엔진 기술력을 더해 더욱 역동적인 드라이빙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볼보車 드라이브-이 파워트레인, 세계 10대 엔진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