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새정치 "靑 비선실세 국정농단, 즉각 특검해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국회 결의대회 열고 총력전, 운영위·청문회 거듭 촉구

[조석근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이 17일 '청와대 비선실세 국정농단과 검찰수사 외압 규탄 결의대회'를 열고 정부와 여당의 즉각적인 특별검사 도입을 촉구했다.

새정치연합은 이날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겸한 결의대회를 열고 "대통령 비선실세들의 권력 암투와 측근들의 국정농단에 대한 국민적 분노가 하늘을 찌른다"며 "진실을 규명할 검찰이 청와대 지침에 따라 '국정농단은 없고 문서유출만 있다'는 식의 짜맞추기 수사결론을 준비하고 있다"고 성토했다.

특히 새누리당에 대해 "국민적 의혹 해소를 위한 국회 운영위 소집도 거부하고 정윤회와 '문고리 3인방' 등 비선실세 비호에만 몰두하고 있다"며 "'힘 없는 경찰'에게 모든 책임을 덮어씌우려는 이 정권의 행태에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새정치연합은 이날 특검을 통한 비선실세 의혹 수사 외에도 ▲검찰의 청와대 '하청 수사' 중단 ▲국회 운영위의 즉각적 소집과 청문회 개최 ▲청와대 김기춘 비서실장과 이재만·정호성·안봉근 비서관 사퇴 등을 요구했다.

문희상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당 비대위 회의에서 "비선실세들에 의한 국정농단은 박근혜 대통령의 국정운영 방식이 초래한 중대 국기문란 사건으로 낱낱이 파헤쳐 발본색원할 범죄"라며 "청와대가 정권의 명운을 걸고 국가쇄신에 앞장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조석근기자 feelsogood@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새정치 "靑 비선실세 국정농단, 즉각 특검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