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KT, 중장년 맞춤형 요금제 'T청춘' 선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월 3천원만 내면 7080가요부터 최신가요까지 제공

[허준기자] SK텔레콤(대표 하성민)은 중장년 고객의 쉽고 편한 스마트폰 사용을 위한 고객 맞춤형 상품 'T청춘'을 오는 4일 출시한다고 3일 발표했다.

'T청춘'은 중장년층 고객이 스마트폰 이용시 느끼는 어려움을 실질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기획된 생활 밀착형 서비스다. 주요 서비스로는 ▲전용 음악 서비스 '청춘라디오' ▲전문 상담원의 원격 상담 ▲가족 전용 앨범 ▲위급상황 알림 등이 있다.

'청춘라디오'는 가입과 이용이 간편한 중장년 전용 음악 서비스다. 중장년 고객이 선호하는 7080가요, 최신인기가요, 트로트, 골든팝, 노래방 애창곡 등 11개 음악채널을 제공한다. 이용 요금은 월 3천원이며 서비스 이용 시 데이터 통화료는 발생하지 않는다.

스마트폰 사용 시 어려움이 발생하면 전문 상담원이 고객 스마트폰 화면에 원격으로 접속해 사용법을 안내해주는 원격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원격상담 메뉴를 선택하면 먼저 전화 상담이 진행되고 필요 시 상담원이 원격으로 스마트폰 화면을 같이 확인하면서 궁금한 점을 해결해 준다. 상담에 따른 음성 및 데이터 통화료는 무료다.

가족 앨범 서비스는 자녀, 손주 등 가족 사진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가족의 휴대폰 번호를 등록해 놓으면 이후 가족이 문자로 사진 전송 시 바로 'T청춘' 내 가족 앨범에 저장된다.

신상에 문제가 생긴 경우 가족에게 위급 상황 및 위치를 알려주는 안심 서비스도 제공된다. 긴급상황 발생 시 호출 버튼을 누르면 사전 등록된 가족에게 위급상황 알림이 전달되된다. 또한 별도 버튼을 누르지 않더라도 일정시간 이상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으면 가족에게 문자로 알려준다.

이 외에도 돋보기, 손전등, 미사용 애플리케이션 정리, 날씨정보, 통화∙데이터 사용 정보 등 꼭 필요하나 찾아 쓰기 어려운 기능을 'T청춘'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한다.

SK텔레콤 윤원영 마케팅부문장은 "T청춘은 T키즈, T아웃도어에 이은 또 하나의 신개념 고객 생활 맞춤형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이용 패턴에 대한 분석과 생생한 고객 의견 반영을 통해 고객 생활을 좀 더 윤택하게 할 수 있는 맞춤형 상품∙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텔레콤은 T청춘 출시 기념으로 고객 3만명에게 '청춘라디오'를 3개월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허준기자 jjoony@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T, 중장년 맞춤형 요금제 'T청춘' 선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