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미하기자] 스마트미디어 분야의 창의적인 서비스·기술에 대해 시상하는 '제3회 대한민국 스마트미디어 대상' 공모전이 11월3일에 마감된다.
이번 공모전은 스마트미디어 이노베이션, 스마트미디어 논문, 스마트미디어 X캠프 부분 등 총 3개 부분으로 나눠 진행되며 선발된 18개 팀에는 총 5천7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스마트미디어 이노베이션 부문은 우수 스마트TV앱·양방향콘텐츠·스마트광고를 대상으로 한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이전과 달리 시상 분야를 스마트광고·양방향콘텐츠로 확대해 스마트미디어 분야 전체 생태계를 지원·육성하는데 중점을 뒀다.
스마트미디어 이노베이션 부분 대상인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천만원이 지급되며, 최우수상 3명에게는 각 500만원, 우수상 6명에게는 각 100만원이 주어진다.
스마트미디어 논문 부문은 말그대로 스마트미디어 분야 우수 논문을 발굴하는 것으로, 대상인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 수상자에게는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최우수상 1명은 200만원, 우수상 4명은 각 100만원을 받는다.
스마트 X캠프 부문은 공모없이 상반기 '스마트미디어 X캠프'에서 선정된 12개 혁신기업 중 한 해동안 활동이 가장 뛰어난 업체에 대해 시상할 계획이다.
미래부 디지털방송정책과 김진형 과장은 "스마트미디어 분야는 국내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가능성이 높은 분야"라며 "미래부에서는 이번 공모전을 물론 다양한 지원정책을 통해 국내 스마트미디어 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수상작은 12월2~4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4 대한민국 스마트미디어 대전’ 개막식에서 수상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창조경제타운(www.creativekorea.or.kr)과 스마트미디어산업진흥협회 홈페이지(www.smpa.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공모도 가능하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