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스타벅스, 기업대학 설립해 인재양성 나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고용노동부 인증 받아 3개월 과정 바리스타학과 개설

[장유미기자] 스타벅스가 취업취약계층 학생들을 미래의 실무형 인재로 적극 육성한다.

28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기업대학을 설립, 바리스타학과를 개설해 취업취약계층 청소년들이 우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과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커피·서비스 분야 전문가 양성에 나선다고 발표했다.

스타벅스는 지난 27일 오전 서울 중구 소공동 본사 교육장에서 산업인력공단, 고용노동부 관계자, 1기 수강생 20명과 함께 '스타벅스 바리스타학과 1기' 첫 입학식을 개최했다.

스타벅스는 올해 6월 고용노동부로부터 기업대학 인증을 받고, 바리스타학과를 개설했다. 스타벅스가 보유한 전문 역량, 우수한 교육 콘텐츠, 기반시설 등의 환경을 적극 활용한 이론과 실무 교육을 무상으로 제공하며 고도로 숙련된 커피 전문가를 육성할 계획이다.

1기 수강생 20명은 특수목적 고등학교를 비롯한 취업취약계층의 학생들을 우선 수혜대상으로 했으며, 학교장 또는 학과장의 추천을 받아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거쳐 선발됐다.

수강생들은 스타벅스 사내강사, 외부전문강사, 전문교수 등으로 구성된 고급 전문인력의 지도 하에 커피학개론, 식품위생학, 서비스 소비자 행동론 등 다양한 교육내용과 현장직무 프로그램 등을 이수하게 된다.

스타벅스 바리스타학과의 정원은 60명이며, 3개월 동안 인턴쉽 형태로 총 480시간의 교육을 수료하게 된다. 이후에는 수강생들이 희망하는 지역의 스타벅스 매장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도 부여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권용범 인재개발팀장은 "산업현장에서 이론과 실무교육을 병행한 고숙련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서비스 산업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타벅스, 기업대학 설립해 인재양성 나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