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유플러스, ITU 위한 유무선 네트워크 준비 완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인빌딩 중계기 20여대와 대용량 중계기 100여대 설치

[허준기자] LG유플러스(대표 이상철)는 오는 20일부터 시작되는 '2014 국제전기통신연합(ITU) 전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행사가 열리는 부산 지역의 유무선 네트워크를 완벽하게 구축, 고품질 통신 서비스 환경 제공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고 15일 발표했다.

LG유플러스는 부산 벡스코는 물론 야외 전시장 및 주차장, 광안대교를 포함한 주요 도로, 김해공항, 주요 백화점 및 호텔, 콘도 등에 인빌딩 중계기 20여대와 광대역 LTE-A가 지원되는 대용량 중계기 100여대 설치를 완료했다. 이동 기지국도 이번 주중 행사장 인근에 배치할 예정이다.

특히 행사 기간 중 유동인구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김해국제공항의 경우 국제선 및 국내선 청사에 100Mbps 속도를 지원하는 유선 인터넷 집선 장비와 기업 전용회선 전송설비, 와이파이 등을 증설했다.

또한 외국인 행사 참가자들을 위해 LG유플러스 김해공항 로밍 센터에서는 별도 가입 절차 없이 국내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최신 스마트폰과 초소형 LTE라우터를 임대해 준다.

LG유플러스 김훈 네트워크 운영부문장은 "세계적 행사인 ITU 전권회의가 국내에서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오랜 기간 동안 유무선 네트워크 시설을 점검해 왔다"며 "우리나라를 찾는 외국인 방문객들은 행사기간 중 세계 최고 수준의 통신 네트워크를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상철 LG유플러스 부회장은 20일과 21일 양일간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열리는 '5G 글로벌 서밋 2014'에서 '5G를 향한 혁신과 진화'를 주제로 기조 연설을 한다. 또한 ITU 전권회의 개회식에 참석해 해외 주요인사들과의 미팅을 갖는 등 바쁜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허준기자 jjoony@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유플러스, ITU 위한 유무선 네트워크 준비 완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