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혜정기자] 삼성전자가 무선청소기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청소기 '모션싱크 콤팩트'·'모션싱크 코드리스' 등 신제품 3종을 17일 공개했다. 이들 신제품은 이달 중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제품은 기존 모션싱크 보다 크기와 무게가 약 3분의 1 정도 줄인 모션싱크 콤팩트 2종과 고성능 배터리를 장착해 전원선을 없앤 모션싱크 코드리스(무선) 1종이다.
삼성 '모션싱크 콤팩트'는 기존 모션싱크의 장점은 유지하면서 크기와 무게는 약 3분의1 정도 줄여 이동과 조작이 편리하고 공간 효율성이 대폭 강화돼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다.
'모션싱크 콤팩트'는 '에어본 카퍼'·'딥 블루'의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기능과 성능 최고 '모션싱크 코드리스'
삼성 '모션싱크 코드리스'는 지난 1월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인 미국 'CES 2014'에 소개된 제품이다.
기존 모션싱크의 기능을 갖춘 '모션싱크 코드리스'는 전원 코드를 없애고 충전식 리튬 이온 배터리를 장착해 자유로운 이동과 사용이 가능하다. 4시간 충전으로 일반모드에서 약 40분, 터보 모드에서 약 15분간 지속 사용할 수 있다.
무선 청소기로는 약 200와트(W)의 흡입력을 자랑하며, 고급스러운 티타늄실버 색상으로 출시된다.
지난해 최초 출시한 '모션싱크'는 6월 물청소 기능을 추가한 '모션싱크 워터클린'과 이번 '모션싱크 콤팩트', '모션싱크 코드리스' 출시를 통해 총 4개 카테고리의 풀 라인업을 완성했다.
'모션싱크' 풀 라인업은 본체와 바퀴가 따로 움직이는 '본체회전' 구조를 갖춰 민첩하게 회전하고 부드럽게 이동하는 청소기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엄영훈 부사장은 "소비자들의 다양한 사용환경을 만족시켜주는 '모션싱크' 풀 라인업으로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 주도권을 더욱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