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김치냉장고 품은 '셰프컬렉션' 냉장고 나왔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삼성전자, 김치 보관 최적 온도 설정 기능 '아삭플러스' 추가

[민혜정기자] 삼성전자는 김치냉장고 기능을 탑재한 1천리터 '셰프컬렉션' 냉장고를 출시한다고 13일 발표했다.

새로운 '셰프컬렉션'은 냉장고 우측 하단의 참맛냉동실에 원터치로 김치 보관 최적 온도인 -1℃로 설정하는 '아삭플러스' 기능이 추가됐다.

'아삭플러스'에는 갓 담은 김치를 맛있게 익히는 김치숙성 기능과 김치 종류별, 염도별로 최적 온도를 설정하는 강·중·약의 3단계 저장 프로그램 등이 적용됐다.

또 서랍 바닥 부분에 설치된 2개의 메탈쿨링 플레이트는 김장독과 같이 냉기가 외부로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 최적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해 김치를 맛있게 오래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셰프컬렉션'의 참맛냉동실은 -23℃ ~ 2℃ 내에서 4단계로 온도 조절이 가능해 김치 보관이 필요없을 때에는 선택적으로 냉장실이나 냉동실은 물론 식재료별 전문 보관실로도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엄영훈 부사장은 "'셰프컬렉션' 냉장고에 김치 보관을 위한 전문 기능이 있으면 좋겠다는 한국 고객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했다"며 "최고의 정온 기술을 활용한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반영하여 수퍼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김치 전문보관 기능이 추가된 삼성 '셰프컬렉션'의 용량은 1천리터ℓ이며, 출고가는 659만원이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치냉장고 품은 '셰프컬렉션' 냉장고 나왔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