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국배기자] SAS코리아(대표 조성식)는 이랜드 시스템스(대표 장광규)의 실시간 의사결정지원시스템 구축에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인 'SAS 비주얼 애널리틱스'를 도입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랜드 시스템스는 SAS 비주얼 애널리틱스 도입을 통해 경영자가 현장에서도 정확한 데이터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의사결정을 내려 현장경영(MBWA)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랜드의 경영자 현장경영 보고서에 대한 수요는 경영진들이 태블릿 PC를 업무에 활용하고 현장에서 즉각적인 의사 결정을 하는 상황이 증가하면서 발생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이랜드의 경영자들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를 통해 자원의 투입과 창출 결과를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SAS 비주얼 애널리틱스는 인메모리 분석을 기반으로 수십 억 건에 달하는 데이터를 단 수분 또는 수초 내에 분석하고 그 결과물을 도표나 그래프 등으로 알아보기 쉽게 시각화한다.
조성식 SAS코리아 대표는 "SAS 비주얼 애널리틱스는 직관적인 데이터 시각화로 경영자와 실무자가 직접 데이터 분석 결과를 알아볼 수 있도록 하여 빅데이터 분석 결과의 활용 저변을 획기적으로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