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기아차, KSF에 K3 쿱 터보 레이스 신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참가자 선착순 50명에 안전튜닝 비용 400만원 지원

[정기수기자] 기아자동차는 오는 6일까지 열리는 '2014 코리아 스피드 페스티벌(2014 KSF)'에 'K3쿱 터보 챌린지 레이스'를 신설하고, 레이스 참가자 선착순50명에게 레이싱용 안전튜닝 'R-Tune' 지원금 400만원을 제공한다고 4일 발표했다.

KSF는 국내 최대규모 원메이크 레이스(특정 모델끼리만 경주를 치르는 형태)로 아마추어, 세미프로, 프로리그로 나눠져 운영된다.

기아차는 지난 2006년부터 KSF 대회의 주요 후원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2006년에는 세라토 레이스, 2010년부터 지난해까지는 포르테쿱 레이스를 운영한 바 있다.

<사진=기아차가 후원하는 레이싱 팀 'R-Stars' 멤버 고명진씨가 K3 쿱 터보 차량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출처=기아차]

특히 기아차는 KSF 아마추어 리그 최초로 올해부터 204마력의 1.6터보 엔진을 장착한 K3 쿱 터보 레이스를 신설, 기존 레이스 대비 역동성을 강화했다.

또 튜닝 부품을 순정 혹은 KSF 지정 부품으로 제한해 참가자들의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고 공정성을 크게 높였다.

아울러 기아차는 터보 엔진 차량을 활용한 아마추어 레이스임을 감안해 스프링, 브레이크, 시트, 휠, 롤케이지 등에 레이싱용 안전튜닝 'R-Tune'을 실시하며 한국자동차경주협회에서 승인한 국내 C급 이상의 자격증을 취득한 뒤 참가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참가자들의 안전에 중점을 뒀다.

이번 K3 쿱 터보 챌린지 레이스에는 개막전 참가 모집 한 달 만에 30대가 넘는 차량이 신규 등록됐다. 튜닝 후 차량을 인도받은 선수들은 1.6터보 엔진의 힘과 단단한 차체로 인한 코너링 성능 향상에 대해 만족스러워했다는 후문이다.

2014 KSF는 5일 예선전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총 6번의 경기가 진행되며 K3쿱 터보 챌린지 레이스가 속해있는 아마추어 리그는 중간부터 참여가 가능하기 때문에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KSF 홈페이지(www.ksfrace.com)에서 내용을 확인한 뒤 KSF 운영사무국(02-3471-1811)에 연락해 상담을 받으면 된다.

기아차 관계자는 "자동차 레이싱을 꿈꾸지만 높은 진입장벽 때문에 망설였던 고객들을 위해 K3 쿱 터보 챌린지 레이스와 R-Tune 지원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자동차 문화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아차, KSF에 K3 쿱 터보 레이스 신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