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K이노베이션, 협력사 사회공헌 사업 지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행복동행' 사업 확대…협력업체 대상 공모전 열어 7개사 선정

[정기수기자] SK이노베이션이 중소 협력업체의 사회공헌 활동을 지원하는 '행복한 동행' 사업을 본격 확대한다.

이 사업은 사회공헌 아이디어나 의지가 있어도 예산과 인력, 노하우 등이 부족해 실행에 옮기지 못하는 협력업체에 전문 컨설팅과 자금을 지원하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해 시범적으로 도입한 행복한 동행 프로그램을 올해부터 본격 추진키로 하고, 최근 7개 협력사가 제안한 사회공헌활동 사업을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다고 23일 발표했다.

SK이노베이션은 이날 서울 서린동 사옥에서 차화엽 SK종합화학 사장(SK그룹 동반성장위원)을 비롯해 기아대책 두상달 이사장, 7개 협력업체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공헌 공모사업 협약식을 가졌다.

앞서 SK이노베이션은 지난 3월부터 240여개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교육·문화·환경·복지 분야의 사회공헌 아이디어를 공모했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협력사는 KH에너지, 한유에너지, 일신화학공업, 유니언스, 대신석유, 태성플랜트검정, 대광석유 등이다.

SK이노베이션은 이달부터 바로 아이디어 사업화에 착수할 계획이다. 7개 협력사에 총 2억원의 자금을 지원하는 한편, 기아대책과 파트너십을 이뤄 사회공헌 노하우 전수 등 전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중 KH에너지는 소재지인 서울 강서구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어린이 400여명 전원이 기초생활수급자인 점을 고려해, 문화·예술과 체육 등 특기적성 교육을 제공하는 '행복 배움터 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다.

또 비닐하우스용 비닐을 생산하는 일신화학공업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해피 그린하우스(Happy Green House)' 프로그램을 통해 지적장애인 대상 영농캠프와 원예치료를 병행할 계획다. 한유에너지는 시각장애 아동을 대상으로 음악 재활 프로그램과 생활체육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밖에 ▲장애인 제빵 교육시설 '베이커리 하우스(Bakery House)' 운영(유니언스) ▲무연고 독거노인 1000여명 대상 '아들딸 되기' 프로젝트 등 봉사활동(대신석유) ▲저소득층 및 다문화가정 아동 대상의 IT 교육, 문화체험 등 방과후 활동 지원(태성플랜트검정) ▲장애 자녀를 둔 가정과 임직원 간 1대1 결연 및 캠프 실시(대광석유) 등이 선정됐다.

SK이노베이션 이항수 홍보실장은 "'행복한 동행' 사업은 SK이노베이션이 국내 대기업 중 처음으로 체계화한 '동반성장 2.0' 모델"이라며 "이 사업을 계속 발전시켜 혁신적 동반성장 모델로 자리매김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이노베이션, 협력사 사회공헌 사업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