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혜정기자] 삼성전자의 미러리스 카메라 'NX30'이 영국 소비자 연맹지인 위치(Which)지에서 최고의 카메라로 인정받았다. 삼성 카메라 제품 중 처음으로 영국 소비자 연맹지 평가 1위를 달성해 주목된다.
15일 위치 온라인에 따르면 DSLR·미러리스 포함 총 9개 제조사 66개 제품 가운 데 삼성 'NX30'이 공동 1위에 올랐다.
'NX30'은 플래시, 뷰파인더, 모니터 화질, 오토 포커싱, 이미지 안정성 등에서 제품 평가 최고 등급인 별 다섯 개를 획득하며 총점 86점으로 'Best Buy' 어워드도 동시에 석권했다.
이외에도 제품 동작 속도는 물론 사용성과 전반적인 비디오 품질, 사진 해상도, 저조도 등 전반적인 사진 품질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위치지는 삼성 'NX30'이 거의 모든 면(pretty much everything)에서 훌륭(great)하며, 매우 뛰어난(Excellent) 사진 품질을 보유하고 있다고 총평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NX30'이 위치지로부터 1위에 선정된 것을 계기로 소비자들로부터 사랑 받는 명품 카메라를 출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치지는 영국 소비자연맹이 1957년부터 발간해왔다. 업체로부터 광고를 받지 않고 소비자들의 신뢰도가 높아 100만부가 넘는 구독부수를 자랑하고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