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쌍용차 협동회, 평택시 애향장학회에 장학금 전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지역사회 공헌 및 지역인재 육성 위해 1천만원 기탁

[정기수기자] 쌍용자동차는 지역사회 공헌과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부품협력사들이 재단법인 평택시 애향장학회에 장학기금을 전달했다고 29일 발표했다.

지난 28일 평택시청에서 열린 장학기금 기탁식에는 평택시 애향장학회 황종만 이사장, 쌍용차 협동회 오유인 회장, 쌍용차 구매본부장 원기희 전무 등 10여명이 참석했으며, 협동회는 1천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쌍용차는 마힌드라와의 M&A(인수합병) 당시 마힌드라와 쌍용차 노사 제3자 협약에 따라 1억원의 출연금을 애향장학회에 전달한 바 있다. 쌍용차 협동회도 지역인재 육성 및 사회공헌 활동에 뜻을 같이 하기 위해 장학기금을 기탁하게 됐다.

재단법인 평택시 애향장학회는 평택시 인재육성과 교육 및 문화, 환경개선을 위해 지난 2009년 평택시와 지역경제 및 사회단체, 개인 등의 출자로 출범했다. 현재까지 430여명의 초, 중, 고등학생들에게 장학금 및 생활학자금을 지원했다.

쌍용차 협동회 오유인 회장은 :장학금을 통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학업에 정진하는 학생들이 국가와 사회에 기여하는 큰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쌍용차는 노사가 함께 한마음 장학회를 설립해 2012년부터 매년 평택지역 중, 고, 대학생 40여명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이밖에 지역교육기관 교보재 및 도서 기증, 평택연탄나눔은행 후원금 전달 등 우수한 지역 인재들을 육성, 배출하고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쌍용차 협동회, 평택시 애향장학회에 장학금 전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