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어소프트가 SKT와 공동으로 무선 공인 전자서명 서비스를 위한 SKT 휴대단말기용 무선 공개키기반구조(PKI) 모듈을 개발했다.
무선 PKI솔루션과 국가 공인인증서가 상용화됨에 따라, 정보 유출에 대한 두려움 없이 무선 휴대용 단말기를 이용해서 다양하고 편리한 무선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시큐어소프트(대표 김홍선, www.securesoft.com)는 2일 SK텔레콤(대표 표문수, www.sktelecom.com)과 SKT 휴대 단말기를 이용하여 무선 공인 전자서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통합시스템을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무선 공인 전자서명 서비스는 온라인상에서 본인의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로 사용되고 있는 국가 공인 인증서를 무선 휴대용 단말기를 통해 신청하고, 이를 이용하여 암호화 및 전자서명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안전한 전자상거래를 보장하는 서비스다.
또한 무선공인인증서는 전자서명법에 의해 공인인증 제도가 뒷받침되고 있기 때문에, 휴대폰을 이용한 무선인터넷 거래 및 결제시 거래 내용에 대해 법적 보호를 받게 된다.
김홍선 사장은 “이번에 시큐어소프트가 개발 상용화한 무선 PKI 솔루션은 무선 휴대용 단말기를 이용한 응용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표준 보안 모듈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며 "이번에 개발한 무선공인인증시스템은 공인인증기관에 공급 구축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SKT는 무선 PKI모듈이 탑재된 모토롤라 V.740 단말기를 시중에 출시했다.
또 향후 출시되는 모든 단말기에 이번에 개발한 무선 PKI모듈을 탑재할 예정이다.
(02)6244 - 5034.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