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세븐일레븐, 우수가맹점 자녀 대상 학자금 지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고등학생 170여명에게 총 3억원 전달

[장유미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24일 오전 11시 본사 대강당에서 '2014 점대표 고등학생 자녀 학자금 수여식'을 열고 총 3억원의 학자금을 지급했다.

이번 점대표 자녀 학자금 수혜 대상자는 운영 기간 3년 이상, 외부평가 상위 3천점 이내에 든 우수 가맹점주 자녀 170여명으로 올 한해 등록금 전액을 지원받게 된다.

세븐일레븐은 학자금 수여식 외에도 청소년기 올바른 자아 확립과 진로 탐색을 위한 특별한 시간도 마련했다. 청소년 진로 및 심리 상담 전문가인 정은진 소장을 초청해 '꿈은 주관식이어야 한다'라는 주제로 뜻 깊은 강연을 진행했다.

세븐일레븐의 또 다른 점주 자녀 학자금 지원제도인 '대학생 자녀 등록금 무이자 대출 지원'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세븐일레븐이 IBK기업은행과 연계해 진행하는 등록금 무이자 대출 프로그램은 전체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오는 3월 7일까지 지원을 받고 있으며 특별한 결격 사유가 없는 한 지원자 전원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세븐일레븐의 학자금 지원 제도는 지난해 5월 점주 상생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지난해 하반기에 첫 시행돼 고등학생과 대학생 자녀 200여명이 학자금 지원 혜택을 받은 바 있다.

한편, 점주 자녀 학자금 지원제도 외에 세븐일레븐은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가맹점주 자녀 채용 우대제도를 통해 지금까지 14명을 채용했으며, 지난해 12월에는 우수 가맹점주 25명과 함께 2박3일 일정으로 해외 연수도 다녀왔다. 또 지난해 추석과 이번 겨울 가맹점주 초등학생 자녀를 대상으로 각각 놀이공원과 스키캠프를 열어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정승인 세븐일레븐 대표는 "가맹점주님들과 약속한 상생 프로그램들을 성실히 준비하고 이행해 한시적 이벤트가 아닌 기업 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가맹점주님들의 소중한 의견에 귀 기울여 보다 나은 운영 환경과 복지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세븐일레븐, 우수가맹점 자녀 대상 학자금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