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국배기자] 컴퓨웨어(대표 서진호)가 오픈 소스 기술인 하둡 (Hadoop) 기반 아마존 클라우드 서비스의 사용 현황과 성능 관리를 지원하는 '아마존 엘라스틱 맵리듀스(EMR)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성능관리(APM)'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솔루션은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관리 서비스를 사용할 때 서비스 사용 현황과 작업 유형, 성능 등에 대한 분석 정보를 확인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해당 솔루션은 '아마존 웹서비스 지원 앱스토어(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내려 받을 수 있다.
특히 특허를 받은 퓨어패스 기술 기반의 컴퓨웨어 APM은 간단한 클릭만으로 성능 핫스팟이나 오류 작업의 근본 원인을 파악할 수 있는 대시보드를 제공, 아마존 EMR의 테스트 검증(프로파일링) 작업을 지원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아마존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아마존 웹 서비스(AWS)를 사용하는 고객의 IT 운영팀은 서비스수준협약(SLA) 및 차지-백(사용량에 따라 과금) 모델을 모니터링 해 사용자 기반의 클러스터 사용과 작업 유형에 대한 전체적인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운영팀은 하둡 작업에 대한 검증 작업을 통해 설정 오류, 클러스터 불균형, 코드 오류로 인한 성능저하, 성능이 저하된 호스트 등 문제점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으며, 운영팀과 품질보증(QA)팀으로부터 세부 사항을 전달 받은 개발자들은 대용량 데이터를 처리할 때 코드 성능 문제를 정확히 규명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컴퓨웨어 APM 사업부 제품관리 총괄 스티브 택(Steve Tack) 부사장은 "컴퓨웨어 APM은 개발부터 운영, 테스트에 이르기까지 라이프사이클 전 과정에서 쉽고 간단하게 빅데이터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를 지원한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