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쌍용차, 국가품질경영대회 장관 표창 및 금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정기수기자] 쌍용자동차는 산업통상자원부 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제39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산업부장관 표창과 분임조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발표했다.

국가품질경영대회는 품질의 달인 11월을 맞아 산업계의 품질제일주의 확립에 기여한 공로자와 우수업체를 발굴 포상하기 위해 지난 1975년부터 매년 실시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쌍용차 프레스생산기술팀 가공직 '세계로분임조'와 차체1팀 공정품질1직 '개미분임조' 등 2개 품질분임조가 분임조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이 중 세계로분임조의 강형상 기술선임과 개미분임조의 임대영 기술선임은 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앞서 쌍용차 세계로분임조는 지난 8월 전국 291개 분임조가 참가한 '제39회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캠 금형 형상공정 개선으로 작업시간 단축'이라는 주제발표를 통해 세팅시간을 80% 이상 줄이고 연간 1억1천700만원의 비용을 절감한 공로를 인정받아 현장(기계·금속) 부문 최고영예인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개미분임조는 '코란도 C 검사방법 개선으로 부적합품 후 공정 유출률 감소'라는 주제발표를 통해 자유형식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하광용 쌍용차 생산본부장(전무)는 "임직원 모두 품질향상과 원가절감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적극적으로 품질분임조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품질경영을 선도하고 보다 효율적인 작업과정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고 품질의 제품을 선보이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쌍용차, 국가품질경영대회 장관 표창 및 금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