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웅서기자] 스마트TV포럼과 한국스마트홈산업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스마트TV 앱 및 주변기기 공모전'이 오는 7월1일부터 시작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스마트TV용 애플리케이션과 주변기기를 발굴하고 개발인력을 지원해 관련 생태계를 활성화하려는 목적에서 기획됐다.
행사 부문은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 제작과 스마트TV 주변기기 제작으로 나뉘며 자유주제로 전국 초·중·고·대학생 및 일반인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자는 상용화된 스마트TV 개방형 플랫폼 SDK를 활용해 개발한 애플리케이션 및 주변기기를 제작, 제출하면 된다.
오는 9월30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smarttv-sc.org/html/contest3.html)를 통해 작품을 접수받으며 총 상금 2천400만원을 걸고 10점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인 대상 수상작에는 1천만원의 상금과 스마트TV가 수여된다. 또, 최우수상(삼성전자상, LG전자상)은 상금 300만원 및 스마트TV, 우수상(3점)은 상금 200만원, 장려상 4점엔 상금 50만원이 수여된다.
모든 수상팀은 개발한 앱과 관련해 스마트TV 제조사와 비즈니스 연계를 지원받고 스마트TV 테스트베드에 작품이 상시 전시되는 특전을 얻을 수 있다. 스마트TV포럼과 한국스마트홈산업협회는 수상 앱이 앱스토어에 우선적으로 게재되고 이를 기반으로 수익을 낼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수상작에 대해서는 국내외 스마트TV 관계자 600여명이 참석하는 '2013 스마트TV 글로벌서밋' 행사에서 시상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