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카카오, 카카오톡 PC버전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모바일 카카오톡과 연동돼

[민혜정기자] 카카오(대표 이제범 이석우)는 카카오톡의 PC버전인 '카카오톡PC'를 20일 정식 출시했다.

카카오톡PC는 지난 3월부터 3개월간 베타테스트 기간을 거쳤다. 정식 출시된 카카오톡PC는 친구목록, 채팅창, 읽음 뱃지 표시와 같이 채팅에 필요한 핵심 기능에 중점을 뒀다. 모바일 카카오톡과 사용자환경(UI)을 일원화했다.

이용자는 처음으로 카카오톡PC를 이용할 때 PC 기기인증과 카카오 계정 인증절차를 밟아야 한다. PC에서 로그인 할 때 마다 모바일 카카오톡으로 로그인 알림 메시지가 전송된다.

카카오는 베타테스트 기간에 이용자로부터 요청을 받은 ▲채팅창 투명도 조절 ▲알림 음원 다양화 ▲프로필 편집 기능 ▲PC 스크린샷을 '붙여넣기'로 바로 전송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카카오톡을 하면서 웹 서핑, 영화 감상 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카카오톡PC도 모바일 카카오톡과 마찬가지로 사진을 한 번에 10장까지 동시에 보내고 한 장당 최대 9MB 크기까지 전송할 수 있다.

하나의 카카오 계정으로 최대 5대 PC까지 인증할 수 있다. 2대 이상 PC 에서 동시에 사용할 수는 없다. 또 PC 에 로그인할 때마다 모바일 카카오톡으로 알림 메시지를 받기 때문에 PC 로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는 오는 25일까지는 카카오톡PC 사전 예약 신청제를 실시해 사용자가 안정적인 환경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할 방침이다. 이에 25일까지는 신청한 사용자 중 선착순으로 PC버전 프로그램을 내려 받을 수 있도록 카카오톡 알림 메시지로 내려 받기 시점을 안내한다.

모바일 기기의 카카오톡 '더보기' 메뉴에서 다운로드를 예약할 수 있다. 26일부터는 카카오 홈페이지(https://events.kakao.com)에서 별도의 신청 없이 내려받을 수 있다.

카카오는 "앞으로 파일 전송, 폰트 설정 기능들은 하반기에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 카카오톡 PC버전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