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사회연대은행·LG, 녹색분야 사회적기업 지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예비사회적기업 성장지원사업 공모…2년째

[박영례기자]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이하 사회연대은행)은 성장가능성이 크고 지역사회 기여도가 높은 녹색성장분야 사회적기업 모델을 발굴, 육성하는 '녹색성장분야 예비사회적기업 성장지원사업'공모를 오는 29일부터 시작한다.

사회연대은행은 올해로 2년째 LG전자와 LG화학의 후원으로 녹색성장분야 예비사회적기업을 선정, 자금 등을 지원하게 된다

올해 재정 지원 규모는 20억으로 기업 당 최소 3천만원에서 최대 1억원까지이며 신규 지원기업을 대상으로 엄정한 심사를 통해 무상으로 사업자금을 지원한다.

또 지난해와 같이 재정 및 생산성 컨설팅 등 개별기업 지원은 물론 사회적기업 생태계 조성등 까지 지원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LG측은 지난 2011년 부터 CSR 활동의 일환으로 이를 후원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24개의 예비사회적기업이 지원을 받았다. LG전자와 LG화학은 물론 LG전자 노동조합까지 나서 생산성 향상 컨설팅까지 지원한다.

사회적기업 인증을 준비하고 있는 녹색성장분야 예비사회적기업이거나, 준비기업이 지원대상이며 올해부터는 녹색성장분야 사회적협동조합까지 대상을 확대한다.

녹색성장분야는 ▲신재생에너지 ▲에너지효율화 ▲재활용 및 폐기물 ▲친환경 푸드 및 용품 ▲IT기반 녹색성장 ▲기타 환경보건 등이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홈페이지(http://www.bs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영례기자 young@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사회연대은행·LG, 녹색분야 사회적기업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