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나영기자] 국립과천과학관(관장 최은철)은 일상 속의 과학원리 체험을 통해 과학에 대한 관심을 신장하기 위해 3월 9일부터 5월31일까지 '신나고 즐거운 봄 축제'를 개최한다고 7일 발표했다.
매 월 다른 주제로 전시회, 강연회, 경연대회 및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와 함께 추진되는 이번 봄 축제에서는 유아부터 성인까지 폭넓은 계층의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3월봄맞이 기념 '봄맞이 과학축제'에서는 오는 9일 저소득계층 어린이를 초청해 '2013년 과학나눔 희망캠프' 발대식이 개최되며, 16일부터 17일까지는 '지구를 구하는 행복한 콩 관찰일지 경연대회', 12일부터 4월 28일까지는 공연 '로봇랜드의 전설' 등의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4월 과학의 달 기념 '창의 과학 축제'에서는 나로호 발사 성공을 축하하고 우주개발의 미래를 꿈꿀 수 있는 행사로 '나로호 과학자 강연회', '나로호 발사 성공 과정 사진 및 동영상 전시', '나로호 로켓 모형 만들기' 등이 개최된다. 또 매주 토요일에는 우주와 과학을 주제로 하여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우주 길놀이 퍼레이드'가 열린다.
5월 가정의 달 기념 '오감만족 가족축제'에서는 풍선아트, 헬륨 풍선, 마린보이 저글링 코믹마술, 어린이 풍물공연 등의 이벤트가 있는 '어린이날 행사'와 5월 1일부터 한 달간 공연 '비틀깨비'가 진행된다.
국립과천과학관 관계자는 "봄을 맞아 과학을 즐기고 미래를 상상하며 창의적 발상으로 행복한 과학문화생활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