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다음, 장소검색 사용 쉬워졌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장소검색 사용자환경(UX) 개편

[김영리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이용자들의 장소 검색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통합검색 장소 검색결과 사용자 경험(UX)을 개선하고 지도 사용성을 높였다고 21일 발표했다.

다음은 장소 검색시 결과로 제공하는 지도의 배율을 최적화했다. 검색 결과 근처의 지하철역, 대학교, 쇼핑몰 등 주요 지점을 지도에 함께 보여주어 이용자들이 보다 쉽게 해당 장소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모바일에서는 검색한 장소의 위치는 물론 현재 내 위치를 함께 확인 가능하다.

또한 지도 화면 상단에 '미니지도'를 추가해 프랜차이즈 음식점이나 서비스센터 등과 같이 검색 결과가 전국적으로 넓게 분포된 경우에도 상세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찾고자 하는 장소명을 검색하면 이용자 위치한 곳에서 가깝고 평점이 높은 순으로 우선적으로 지도에 보여주고 멀리 떨어진 지역에 있는 곳은 미니지도에 표시해서 최대 5개까지 보여준다.

이와 함께 다음은 이용자들이 장소명이 아닌 광범위한 곳을 검색하더라도 추천 지역 및 카테고리 기능을 통해 원하는 장소를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예를들면 '강남 맛집'을 검색할 경우 ' 강남역, 가로수길, 압구정역' 등 강남에 위치한 주요 지점을 제시해 검색 지역을 좁힐 수 있다. 한식이나 일식, 양식, 카페 등 맛집 카테고리도 함께 선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장소명, 주소 등 주요 정보를 확대해서 보여주어 가독성을 높였으며, 해당 장소에 부속 시설이 있을 경우 함께 묶어서 보여준다. 구주소와 새주소를 병행해서 보여주고 새주소 지번 검색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다음 박혜선 검색기획팀장은 "이번 장소 검색 개편을 통해 경쟁사 대비 차별화된 결과를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들의 사용성 및 만족도가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음, 장소검색 사용 쉬워졌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