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다음 앱' '마이피플' 윈도8 버전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최적화 기능 및 UX 제공

[김영리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운영체제(OS)인 윈도우8에 최적화한 다음 앱과 마이피플 앱을 14일 출시했다.

태블릿PC와 같은 모던 사용자환경(UI)를 제공하는 윈도8의 변화에 맞춰 앱의 사용자경험(UX)을 대폭 개편, 효율적인 이용 환경을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선보인 다음 앱 윈도8 버전에서는 ▲실시간 이슈·소셜픽·인기뮤직 등 분야별 검색 순위를 볼 수 있는 'HOT차트' ▲연예·음악·영화·tv팟·만화속세상·EBS 지식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투데이' ▲국내외 전문 잡지의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담은 '라이프' ▲스포츠·예능·다큐멘터리·드라마 등을 감상할 수 있는 'TV존' 등 다음 웹페이지의 섹션들을 타일뷰 형식의 UX로 즐길 수 있다.

마이피플에선 이용 중에 페이지를 이동하거나 새 창을 띄울 필요 없이 가로 스크롤을 이용해 손쉽게 화면 전환을 할 수 있다.

친구목록과 대화목록을 한 화면에서 보거나 대화 중 대화창 좌측에 스티커와 이모티콘, 문자콘 목록 등을 바(Bar) 형태로 고정시켜서 편리하게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다음 측은 "윈도8이라는 새로운 환경의 등장에 맞춰 발 빠른 대응으로 이용자들의 편의를 증진시켰다"며 "향후에도 새로운 OS나 기기의 출시에 따라 최적화된 환경에서 다음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음 앱' '마이피플' 윈도8 버전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