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삼성전자, 유럽 4G LTE 네트워크 장비 수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허치슨3G와 LTE 기지국, 솔루션 공급 계약

[김현주기자] 삼성전자가 유럽 4G LTE 통신 장비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24일 영국 제 4 이동통신사업자 '허치슨3G(Hutchison 3G)'와 4G LTE 기지국을 포함한 상용 네트워크 솔루션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번 계약으로 유럽 LTE 네트워크 시장에 처음으로 진출하게 됐다. LTE 장비 공급 지역도 한국, 일본, 미국, 사우디아라비아, 영국 등 5개국으로 늘어났다.

삼성전자와 영국 허치슨3G는 올해 안에 영국 허치슨3G의 본사가 있는 메이든헤드에서 LTE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2013년 상용 서비스, 2017년까지 전국망 구축을 할 예정이다.

홍콩 주재 허치슨 왐포아(Hutchison Whampoa)그룹의 자회사인 영국 허치슨3G는 2003년 3G 이동통신 상용 서비스를 영국 최초로 도입하는 등 유럽 이동통신시장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영국 허치슨3G CEO 데이브 다이슨(Dave Dyson)는 "이동통신 기술, 특히 모바일 데이터 솔루션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겸비하고 있는 삼성과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영국 허치슨3G의 혁신성과 삼성의 탁월한 기술력이 결합된 4G LTE 서비스가 영국인들에게 완전히 새로운 이동통신 경험을 제공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장 김영기 부사장은 "이번 계약은 삼성만의 차별화된 솔루션으로 GSM의 본고장인 유럽시장에서 전략적 파트너가 되었다는 것에 의미가 있으며, 삼성전자 네트워크 부문의 유럽 사업 확대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2008년 LTE 기술을 세계 최초로 공개 시연하며, 초고속 모바일 데이터통신에 대한 기술 표준과 시장 확대를 주도해 왔으며 전 세계 30개 이상의 사업자들과 협력 중이다.

김현주기자 hanni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유럽 4G LTE 네트워크 장비 수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