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용기자] 아시아나IDT(대표 황선복)의 작업 스케줄링 솔루션인 '프로잡스플러스(ProJobs+)'가 굿소프트웨어(GS: Good Software)인증을 획득했다.
GS인증은 ISO 국제표준을 기준으로 소프트웨어의 기능성, 신뢰성, 효율성 등 9개 분야를 시험해 일정한 수준의 품질을 갖춘 소프트웨어 제품에 국가가 부여하는 국내 소프트웨어 품질 인증제도다.
프로잡스플러스는 아시아나IDT가 티맥스소프트의 기술과 아시아나IDT의 운영 경험을 결합해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한 솔루션으로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관련된 업무를 시간과 날짜, 이벤트에 기반해 자동으로 처리하고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유연하고 신속한 배치업무 정의, 고성능 및 안정성, 관리 운용의 용이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돼 있으며, 업무로그 관리, 배치작업 편집기능, 실시간 모니터링 등의 기능도 특징으로 꼽힌다.
황선복 아시아나IDT 대표는 "이번 GS 인증을 바탕으로 외산이 점유하고 있는 작업 스케줄러 시장에서 당당히 경쟁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고객의 요구에 대한 신속한 대응을 통해 금융IT 시장뿐만 아니라 공공분야로도 관련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나IDT 는 지난해 제품 출시 이래 국내 뿐 아니라,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국내외 20여곳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