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황사철' 맞춤형 건강관리 제품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알레르기 호흡기 질환·안구건조증 등 특화제품 도움

[정기수기자] 본격적인 황사철이 다가옴에 따라 알레르기나 호흡기 질환이나 안구건조증 등 각종 질환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져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황사철엔 무엇보다 외출을 자제하는 것이 최선의 예방책이지만 무턱대고 집 안에만 있을 수는 없는 일이다.

알레르기나 호흡기 질환의 주범인 황사철 미세먼지로부터 보호하기 위해서는 마스크나 선글라스 착용이 필수다.

이외에도 면역력 향상을 위해 비타민 제품을 복용하거나 먼지 때문에 상하기 쉬운 눈 건강을 위한 제품 등 황사철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특화된 제품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비타민C, 황사철 알레르기 질환 예방에 효과적

비타민 C는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복용하고 있는 기능성 식품 중 하나다. 비타민 C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뿐 아니라 면역 강화 기능, 활성산소 제거 등 인체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생리조절 기능을 한다.

황사철 급증하는 알레르기 질환은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발병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평소 비타민C를 복용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비타민C는 익히 알려진 대로 면역 증강 효과 및 항바이러스 효과로 감기를 예방해 주고, 특히 고함량 비타민C의 경우 최근 각종 연구를 통해 항암 기능도 가진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 제품은 1정에 순수 비타민C 1천mg을 함유하고 있으며, 빛과 습기에 약한 비타민C를 보호하기 위해 PTP(Press Through Pack) 소포장을 은지 봉투로 한번 더 포장, 제품의 안정성을 높였다.

코팅이 돼 있지 않은 순백색 정방형의 정제로, 장기간 섭취할 수 있으며 몸 속에서 용해가 빠르다.

◆미세먼지에 눈 건강 악화…눈 영양제로 눈질환 예방

봄철 황사와 꽃가루 등 대기 중에 떠있는 각종 미세 먼지는 우리 눈을 자극해 눈 건강에 문제를 일으키기도 한다.

특히 건조한 날씨로 인해 눈의 수분이 부족해짐에 따라 '안구건조증'을 악화시킨다. 안구건조증이 생기면 빡빡해지고 충혈되는 증상이 발생한다.

이 제품은 항산화 비타민과 미네랄이 복합 처방된 눈 영양제로 일동제약의 아로나민 시리즈 중 하나다.

아로나민아이는 에너지 대사를 촉진시켜 눈의 피로를 해결해 주는 활성비타민 B군에 눈 건강을 유지시켜 주는 비타민 A(레티놀, 베타카로틴)와 미네랄이 보강돼 있다.

눈의 정상적인 기능을 돕는 아연과 산화성 스트레스로 쉽게 생기는 백내장 등 안과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 비타민 C, E, 셀레늄도 함유했다. 이 같은 성분들로 인해 시력감퇴, 망막질환의 예방, 보조치료에도 효과적이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황사철' 맞춤형 건강관리 제품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