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메인 정책을 총괄하고 있는 국제인터넷주소관리기구(ICANN)과 기본 원칙을 바꿨습니다. 최상위 도메인 제한을 확 풀어버린 것이지요. 최상위도메인이 뭔지는 아시죠? 닷컴, 닷넷처럼 맨 끝에 붙는 인터넷 주소입니다.
이론적으론 닷언론사, 닷쇼핑몰 같은 것들이 가능하다는 얘기입니다. 기가옴 등 많은 언론들이 이런 소식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일부에선 보안 문제를 비롯한 여러 가지 걱정도 하고 있나 봅니다. 인포메이션위크 등이 이런 소식을 전해주고 있네요.
[미국 인터넷 규제법안 SOPA]
미국이 초강력 인터넷 규제법안인 SOPA 법안을 놓고 연일 논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주요 인터넷 업체들은 반대 의사를 분명히 하고 있구요.
올싱즈디지털에 따르면 애당초 이 법안을 제안했던 의원이 한 발 물러났다고 합니다. 좀 더 연구가 필요하다, 고 했다네요. 그게 맞는 것 아닐까요?
그런데, 갑자기 미국이 스페인에서 SOPA 같은 초강력 규제 법안을 도입하도록 압력을 행사했다는 얘기가 떠오르네요.
[인텔]
인텔이 애플과 모바일 칩 공급 문제를 논의했는 데, 애플 측이 시큰둥한 반응을 보였다고 합니다. 기가옴이 보도했습니다.
[구글]
구글은 개인맞춤형 소셜 검색 때문에 논란의 중심에 서고 있습니다. 구글 플러스 기능을 통합하면서 초강력 소셜 검색을 선보였는데요. 이게 사생활 침해 의혹을 비롯해 SNS 시장에 대한 불공정 행위라는 비판까지 아주 다양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매셔블에 따르면 프라이버시 보호 단체들은 FTC에 구글의 소셜 검색을 조사하라고 촉구했답니다. 뉴스팩터 역시 구글 소셜 검색을 둘러싼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애플]
애플이 오늘부터 중국에서 아이폰4S를 출시할 예정이었습니다. 그런데 예정대로 진행하지 못하면서 애플 매장이 계란세례를 받았다고 블룸버그통신이 보도했습니다.
비즈니스인사이더 기사는 재미 거리입니다. 여러분들이 애플에 있는 천재들보다 더 똑똑한 지를 알아보는 퀴즈입니다. ㅎㅎㅎ. 시간 날 때 한번씩 해 보세요.
얼마 전 폭스콘 노동자들이 처우 개선해주지 않으면 집단 자살하겠다고 협박했다는 뉴스가 보도된 적 있습니다. 뉴욕타임스에 따르면 폭스콘 측이 그 문제를 해결했다고 합니다.
[삼성]
씨넷이 삼성이 올해 출시되는 스마트폰들은 배터리 수명이 종전보다 훨씬 오래 가도록 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네요.
[페이스북]
페이스북이 온라인 DJ 비스무리한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스포티파이 같은 스트리밍 업체의 음악들을 친구들과 함께 들을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테크크런치 등이 이 소식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비슷한 비즈니스 모델을 갖고 있는 턴테이블닷에프엠이란 사이트가 페이스북의 이런 움직임에 발끈했다고 합니다. 이 소식은 비즈니스인사이더가 전해주고 있네요.
[훌루]
훌루의 지난 해 매출이 무려 60%나 늘었다고 합니다. 테크크런치가 보도했습니다. 훌루가 뭔지는 아시죠? 할리우드 영화사들이 만든 동영상 사이트입니다.
[영국 통신정책]
영국 오프콤이 올 연말에 4G 주파수 경매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가디언이 보도했습니다.
[CES]
마지막으로 CES 관련 소식들을 죽 모아봤습니다. 입맛대로 눌러보세요. 이만 총총.
/아이뉴스24 글로벌리서치센터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