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용기자] 삼성SDS(대표 고순동)가 전국민 대상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인 '에스젠 코리아(sGen Korea)'를 오는 12월 1일부터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글로벌 프리미어 정보통신기술 서비스 기업으로 성장하고, 스마트한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진행하는 행사다.
에스젠(sGen)은 '스마트 아이디어 제너레이션(Smart Idea Generation)'의 약자로 에스젠 코리아는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창의적이고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삼성SDS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다.
내년 2월말까지 진행될 이번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은 IT를 통해 세상을 변화 시킬 수 있는 스마트 라이프(Smart Life), 스마트 워크(Smart Work), 스마트 펀(Smart Fun)이라는 세가지 주제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12월 1일부터 스마트 IT라는 주제에 맞게 공모전 홈페이지(http://www.sgenkorea.com)와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아이디어 평가는 심사의 공정성과 전문성 확보를 위해 학계와 산업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에스젠 코리아 자문위원과 삼성SDS 평가단, 그리고 IT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90명의 국민 평가단이 심사하게 된다.
최우수상 3천만원, 금상 1천만원 등의 시상금 외에도 수상한 아이디어의 사업화를 지원한다.
고순동 삼성SDS 대표는 "에스젠 코리아를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존중받고 귀하게 쓰이는 대한민국이 되길 바란다"면서 "우수한 아이디어는 실행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정보통신기술 기업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