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T, 소셜 방송플랫폼 '유스트림코리아' 설립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강은성기자] '텔미', '노바디' 등으로 인기를 끌었던 그룹 원더걸스는 지난 5월 미국 LA에서 신곡 발표회를 열었다.

이 발표회는 원더걸스의 인기를 반영하듯 한국어는 물론 영어, 일본어, 중국어, 태국어 등으로 전 세계에 생중계되었는데, 이때 사용된 미디어가 바로 'Ustream(유스트림)'이다.

KT(대표 이석채)는 글로벌 온라인 방송 플랫폼 업체 유스트림과 함께 국내 콘텐츠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교두보로 유스트림코리아(가칭)를 설립한다고 26일 발표했다.

유스트림 서비스는 한마디로 '소셜네트워크와 결합된 인터넷 생방송'이라고 할 수 있다.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에 내장된 카메라 등으로 간단히 현장을 실시간으로 중계할 수 있고, 생방송을 보면서 트위터로 실시간 대화를 할 수 있다는 특징 때문에 세계적으로 급속히 사용자가 늘고 있으며 차세대 미디어로 각광받고 있다.

KT는 유스트림 서비스를 콘텐츠 유통 플랫폼으로서 활용한다는 계획을 내세웠다. 다양한 한류 문화 콘텐츠를 글로벌 시장으로 유통시키고, 중소 영상 제작사의 콘텐츠 수익 창출 기회도 확대한다는 것이다.

KT는 특히 유스트림코리아를 통해 이 서비스를 한글화해 제공할 계획이다. 온라인 사이트는 물론 스마트폰과 패드용 애플리케이션도 한글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서비스가 활성화되면 사용자들은 전세계 유저들과 재미있는 이벤트나 취미생활 등을 동영상을 통해 공유할수 있고 기업들은 신제품 런칭 및 각종 프로모션 행사의 현장 중계를 통해 홍보 효과를 올릴 수 있으며, 정부 또는 지자체의 각종 토론회 및 기자회견, 지역 축제 등에 널리 활용할 수 있다.

KT는 서비스를 전담 운영할 유스트림코리아를 올해 안에 설립 할 계획이다. 또 미국 유스트림에 약 1천만 달러의 투자도 병행한다.

유스트림코리아는 KT가 51% 소프트뱅크의 손자회사인 유스트림아시아가 49%의 지분율로 올해 12월내 설립되며 2012년 상반기부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강은성기자 esther@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소셜 방송플랫폼 '유스트림코리아' 설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