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8 플랫폼의 실제 동작 모습을 담은 자료가 처음으로 공개됐습니다. 윌스트리트저널 계열인 올싱즈디지털이 주최하는 D9 콘퍼런스에서 모습을 드러낸 겁니다.
MS 측은 "윈도8은 기존 윈도 시리즈를 완전히 새로 만들어내는 작업"이라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매셔블은 비롯한 많은 매체들이 동영상까지 담아서 이 소식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리드라이트웹은 기존 제품과 확연히 다르다는 부분을 제목에 부각시켰네요. 비즈니스인사이더는 윈도8이 한 개 제품에 두 개 운영체제가 공존하는 체제라고 설명하고 있구요.
반면 All Things Digital은 보안 소프트웨어 부문을 꼬집었네요. 보기엔 다른데 보안 소프트웨어는 여전히 같은 걸 써야 한다는 얘기입니다.
[트위터]
요새 트위터 관련 뉴스가 많이 나옵니다. 최근엔 사진 공유 서비스를 직접 하기로 했지요.
매셔블이 이런 부분을 갖고 기사를 썼습니다. 최근 트위터의 연이은 행보가 서드파티 서비스 죽이기 아니냐는 겁니다. 올 초부터 생태계를 둘러싼 공방이 끊이지 않았던 터라, 매셔블의 이런 기사가 최근 트위터의 행보를 잘 설명해주는 것 같습니다.
테크크런치는 트위터가 새로운 서비스를 내놓으면서 트위터 생태계 강자인 트윗픽에게 기습을 가했다고 평가했네요.
기가옴은 트위터의 새로운 검색 서비스에 대해 다뤘습니다. 좋긴 한데, 좀 더 손 볼 필요가 있다는 겁니다.
그 외 PC매거진과 CNN은 트위터 이용 관련 조사를 인용 보도하고 있습니다.
[노키아]
노키아 소식도 참 암울하지요. 역시 올씽즈디지털이 주최하는 D9 컨퍼런스에서 나온 얘기들입니다.
일단 노키아 CEO가 여러 가지 발언을 했네요. All Things Digital은 스티븐 엘럽 노키아CEO 발언 중 안드로이드 대신 윈도폰으로 간 이유를 제목으로 뽑았습니다.
노키아의 휴대폰 단말기 사업 부문을 MS가 인수할 것이란 소문도 끊이지 않고 있지요. 이런 소문에 대해 엘럽 CEO가 공식적으로 부인했네요. 이 소식은 포브스를 비롯한 많은 매체들이 전해주고 있습니다.
[휴대폰 암 유발]
어제 휴대폰이 암을 유발할 수도 있다는 소식이 보도됐지요? 세계보건기구(WHO)가 그런 경고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당연히 이용자들이 불안에 떨 수밖에 없지요.
그런데 bnet이 휴대폰 이용자들을 안심시키는 기사를 게재했네요. "지나치게 걱정할 것 없다"는 겁니다. 이유가 뭔지는 직접 읽어보세요.
[애플]
맥북 에어 구매를 놓고 고민하시는 분들 적지 않을 겁니다. 신제품 출시 소식 때문이지요. 더스트릿이 또 다시 맥북에어 신제품 출시설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올 여름 좀 더 얇은 맥북에어가 출시될 것 같다는 겁니다.
아무래도 다음 주 스티브 잡스가 어떤 얘기를 할 지에 시선을 집중해야 할 것 같습니다.
[지메일 해킹]
지메일 해킹 문제가 또 다시 불거졌네요. 구글이 근거지가 중국으로 의심되는 해커들이 구글 G메일 계정 수백개에 대해 해킹을 시도했다고 밝힌 겁니다.
이 소식은 PC매거진, 가디언 등 많은 매체들이 보도했습니다.
[MS]
태블릿 시장에서 밀리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MS)가 이를 만회하기 위해 '이상한 정책'을 들고 나와 파문이 일고 있습니다. 태블릿용 윈도 운영체제(OS)를 사용하는 칩 제조업체로 하여금 한 개의 태블릿 PC 제조업체와만 사업을 할 수 있도록 제한하려는 움직임이 포착된 겁니다. 이 소식을 블룸버그가 보도했습니다.
[와이파이]
2015년이 되면 무선 인터넷이 유선 이용자를 넘어설 것이란 연구 결과가 나왔네요. 기가옴이 보도하고 있습니다.
[브라우저]
[그리고 보너스]
공룡 센터 샤킬 오닐 아시죠? 미국 프로농구(NBA)의 대표적인 스타 선수 중 한 명입니다. 강력한 슬램덩크로 골대를 여러 번 부셔먹기도 했지요.
샤킬 오닐이 은퇴 선언을 했습니다. 그것도 자신의 트위터로. 그런데 문제는 타우트란 신생 동영상업체를 이용해 은퇴 동영상 메시지를 올린 겁니다. 덕분에 생긴 지 6주밖에 안 된 타우트가 엄청 떴다고 하네요.
/아이뉴스24 글로벌리서치센터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