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전자, '가장 밝은 폰' 옵티머스 블랙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KT 통해 주말부터 판매…노바 디스플레이 탑재

[강현주기자] LG전자가 밝기를 크게 높인 '노바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마트폰 '옵티머스 블랙'을 KT를 통해 이번 주말부터 출시한다고 29일 발표했다.

옵티머스 블랙은 한국과 유럽을 시작으로 다양한 국가에 출시될 예정이다.

현존 스마트폰 중 가장 밝은 700니트(nit, 휘도단위) 밝기를 구현하는 노바디스플레이를 탑재해 기존 프리미엄 스마트폰 대비 최대 2배 이상 밝은 화면을 제공하는 동시에 배터리 효율도 최적화했다. 야외 시인성은 물론, 흰색 배경의 콘텐츠 가독성이 좋다.

두께 9.2mm, 무게 112g으로 휴대성도 높였다. 일체형 강화유리를 탑재한 전면은 4인치 디스플레이, 터치 버튼으로 구성하고, 슬라이드 커버를 적용한 5핀 충전단자, 내장형 DMB안테나를 적용했다.

LG스마트폰 최초로 블루투스 대비 최대 22배 빠른 전송속도를 구현하는 '와이파이 다이렉트' 기능을 제공, 해당 인증을 받은 기기와 콘텐츠 공유가 가능하다.

TI의 1GHz OMAP3630 CPU, 안드로이드 2.2 프로요 버전 운영체제를 탑재했다.

LG 휴대폰 최초로 '리모트콜' 애플리케이션을 탑재해 원격제어로 스마트폰 진단이 가능하다. 간편하게 동작을 인식해 주요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지키(G-Key), 업그레이드 된 옵티머스 UI 2.0, LED 플래시 지원 5백만 화소 카메라와 전면 2백만 화소 카메라, 1천500mAh 배터리 등을 탑재했다.

LG전자 MC 한국담당 나영배전무는 "옵티머스 블랙은 세상에서 가장 밝은 화면을 통한 시각적 즐거움과 휴대성, 스타일을 모두 갖췄다"고 말했다.

/강현주기자 jjo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가장 밝은 폰' 옵티머스 블랙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