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다음 "마이피플에서 영상통화도 한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안드로이드, 아이폰 모두 가능

[김영리기자] 다음의 모바일 메신저 애플리케이션 마이피플에서 영상통화를 할 수 있게됐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19일 마이피플 앱을 2.3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이용자들끼리 얼굴을 보며 통화할 수 있는 영상통화 서비스를 적용했다고 발표했다.

마이피플의 영상통화 기능은 우선 베타 서비스로 제공되며, 발신자와 수신자가 모두 WiFi 데이터망에 접속해 있을 때에 한해 이용이 가능하다.

이번 무료 영상통화 기능은 아이폰 이용자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용자까지 적용돼 아이폰-안드로이드 등 운영체제(OS)가 다른 스마트폰과도 영상통화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한 아이폰4의 무선인터넷 영상전화인 '페이스타임'이 발신자와 수신자 모두 카메라를 사용해야만 가능한 것과는 달리, 마이피플은 한쪽만 카메라를 사용해도 영상통화를 이용할 수 있다.

다음은 서비스 초기 베타 서비스를 통해 안정적 서버 운영과 지속적인 영상통화 품질 업그레이드를 해나갈 계획이다.

다음 금동우 모바일전략팀장은 "마이피플은 이번 업그레이드로 무료메시지와 무료통화에 이어 무료 영상통화까지 이용할 수 있는 국내 대표적인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로 자리 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업데이트 및 퀄리티 업그레이드와 함께 차별화된 기능으로 만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음 "마이피플에서 영상통화도 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