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삼성앱스, 누적 다운로드 1억건 돌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강현주기자] 삼성전자가 자체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삼성앱스'가 지난해 6월 스마트폰 '웨이브' 출시와 함께 본격 서비스를 확대한 지 10개월만에 누적 다운로드 1억건을 달성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삼성앱스는 현재 전세계 120개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웨이브' 출시 당시 2000여개였던 애플리케이션은 현재 1만3000여개로 6배 이상 증가했다.

국가별로는 프랑스·독일·스페인에서 가장 활발한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이들 국가는 전체 다운로드 실적의 약 40%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각국의 문화적 특성에 따라 요리 레시피(프랑스)·축구정보(독일)·영화(이태리) 관련 애플리케이션이 강세를 보이는 등, 지역별생활 밀착형 애플리케이션을 다양하게 구비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는 설명이다.

이 밖에 삼성전자는 삼성앱스의 에코시스템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3월부터 38개국에서 '바다 개발자 데이' 행사를 개최하는 등 개발자 지원에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또한 지난해 오픈한 앱 개발센터 '오션(OCEAN)'을 통해 국내 앱 개발자와의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센터 권강현 전무는 "2011년에도 바다 기반의 다양한 단말 라인업을 바탕으로 삼성앱스의 성장이 기대된다"며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과 양질의 콘텐츠 확보를 통해 삼성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현주기자 jjo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앱스, 누적 다운로드 1억건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