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JW중외제약, 류마티스 치료제 '악템라' 3상 완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정기수기자] JW중외제약은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로 사용되는 바이오 항체치료제 '악템라'의 임상 3상 시험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JW중외제약은 이달 중 식약청에 3상 임상시험 결과를 보고하고, 2012년 출시를 위한 허가작업에 들어갈 계획이다.

악템라는 항체와 항원 반응을 통해 체내에서 류마티스 관절염과 관련된 염증을 유발하는 단백질(인터루킨-6)을 차단하는 방식으로 개발된 오리지널 항체의약품이다.

이 제품은 기존 류마티스 관절염치료제인 MTX(메토트렉세이트)나 대표적인 생물의약품 제제인 TNF-α 저해 치료제에 반응을 보이지 않는 환자에게도 우수한 치료효과를 나타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지난 2009년 100여 명의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서울대병원과 한양대병원 등에서 실시한 임상 결과, 악템라는 기존 치료제로 치료효과가 없었던 61% 환자 중 20% 이상 증상이 개선됐다.

안전성 면에서도 기존 치료제에서 흔히 나타나는 상기도 감염, 위장관계 질환 등의 부작용 외에 새로운 이상반응은 나타나지 않았다.

JW중외제약은 이달 중 식약청에 품목허가신청을 완료하고 2012년 제품을 출시해 국내 류마티스 관절염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는 전략이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에 사용되는 항체의약품 시장은 매년 50% 이상 성장하고 있지만 다국적 제약사가 독점하고 있다"며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악템라를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JW중외제약은 지난 2009년 로슈그룹 쥬가이제약으로부터 악템라에 대한 국내 공동개발 및 독점 판매계약을 맺고 임상시험을 진행해 왔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JW중외제약, 류마티스 치료제 '악템라' 3상 완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