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통계뉴스]인터넷 광고 효과 비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배너 광고의 클릭률(CTR)이 낮다는 것은 이젠 상식으로 통한다. 그렇다면 배너 광고에 동영상 같은 것들을 붙이면 어떨까?

미국의 시장 조사업체인 미디어마인드(MediaMind)가 이런 의문에 해답을 제시해 줄만한 자료를 발표했다. 미디어마인드는 '금융 서비스: 온라인 광고에 현명하게 투자하기'란 보고서를 통해 일반 배너광고와 동영상 등이 가미된 리치미디어 광고의 효과를 특정했다.

이번 보고서에 따르면 일반적인 배너 광고의 클릭률은 0.04%에 불과했다. 사이트에 접속한 1만 명 중 실제로 배너 광고를 클릭하는 사람은 4명 정도란 얘기다. 또 배너 광고를 클릭한 사람이 실제 구매 활동으로 연결되는 전환률은 0.16%였다. 1만 명이 사이트를 방문할 경우 실제 구매로 연결되는 사람은 한 명이 채 안된다는 얘기다.

하지만 배너 광고에 동영상을 비롯한 각종 멀티미디어를 가미한 리치미디어는 클릭률이 0.16%로 확 높아진다. 클릭률이 배너광고의 4배 수준에 달하는 것. 또 클릭한 사람 중 실제 구매로 이어지는 전환율은 17%로 배너광고와 같은 수준이었다.

같은 리치미디어 광고라도 동영상이 있는 경우와 없는 경우 광고 효과는 크게 차이가 났다. 동영상이 없을 경우 클릭률이 0.05%인 반면, 동영상이 있을 경우엔 0.21%로 높아지는 것.

미디어마인드는 이번 보고서를 위해 지난 2009년 11월부터 2010년 10월까지 금융 서비스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다.

김익현기자 sini@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통계뉴스]인터넷 광고 효과 비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