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연기자] KT커머스(대표 맹수호)가 운영하는 온라인 패션전문 쇼핑몰 엔조이뉴욕이 해외 구매대행 전문 쇼핑몰에서 프리미엄 패션 전문몰로의 도약을 선언하고 나섰다.
KT커머스는 8일 엔조이뉴욕을 통해 자체 온라인 SPA브랜드인 '엔뉴나인'(Nnew9)을 내놓았다. KT커머스가 자체 브랜드를 내놓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SPA브랜드는 디자인부터 생산, 유통, 판매까지 전 라인을 제조사가 직접 맡는 것을 말한다. KT커머스는 이번 '엔뉴나인' 론칭을 계기로 본격적인 패션 전문몰을 위한 사업 구조 전환에 나서기로 했다.
이를 위해 기존 물류센터와 생산, 이동 등의 중간 유통과정을 단일화하고 당일배송시스템을 도입한다. 무료배송과 무료반품, 특별포장 서비스 등 배송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기로 했다.
또한 고객회원제도를 대폭 개편해 적립금 제도를 운영하고, 고객 등급을 세분화해 혜택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보인 '엔뉴나인'은 20대 중반에서 30대 중반의 직장 여성을 타깃으로 한 세미 오피스룩이다. KT커머스는 "해외 SPA 브랜드의 단점으로 지적된 서구적 사이즈와 상품 퀄리티 하락을 보완하기 위해 품질관리팀 운영을 통해 상품의 품질을 강화하고, 온라인 판매채널을 통해 접근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엔조이뉴욕 이병우 본부장은 "앞으로 엔조이뉴욕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자체 브랜드를 통해 차별화를 시도함으로써 패션분야에서 새로운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엔조이뉴욕은 엔뉴나인 출시 기념으로 9일부터 21일까지 매일 오전 9시에 제시된 스피드 퀴즈를 푸는 99명에게 선착순으로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