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대표 박종암 www.tmax.co.kr)는 10일 시장조사기관 가트너가 최근 발표한 'SWOT:티맥스소프트, 애플리케이션 인프라스트럭처와 미들웨어' 보고서에 채택됐다고 발표했다.
가트너의 SWOT 보고서는 관련 시장에서 의미가 있거나, 향후 성장잠재력이 높은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한다. 객관적인 검증 절차를 거친 후 SWOT 보고서를 작성하기 때문에 대상 기업의 시장 내 위치를 분석하는 지표가 된다.
가트너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티맥스소프트는 기업용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성공한 아태지역 기업 중 하나"라며 "국내 시장에서 특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기업들과 경쟁이 가능한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반해 약점으로는 아직 해외 시장에서의 성과가 미흡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낮은 브랜드 이미지 및 글로벌 파트너십의 부족, 신흥 시장의 늦은 진입 등을 꼽았다.
티맥스가 러시아, 브라질, 인도 등 신흥시장에서 거점을 확보할 계획을 갖고 있는 점은 기회 요소로 평가했다.
박종암 티맥스소프트 대표는 "세계적인 시장분석기관인 가트너의 SWOT 리포트에 채택된 것으로도 티맥스의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현지 파트너십 증대로 해외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